준중형 SUV 플랫폼을 사용한 코란도는 2011년부터 쌍용자동차에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차량입니다. 특히 2009년 쌍용자동차의 상황이 좋지못했는데, 현재까지 기업이 존속될 수 있게 해준 일등공신이기도 한 차량입니다. 또한 상용차로 코란도 스포츠가 있으며 현재는 단종되어 중고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2019년 세대변경이 되어 기존의 코란도C에서 C가 삭제되었고 이전세대와의 차이점은 전장이 5cm 길어지고 전고는 낮아지는 등 전체적으로 라인이 완성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일단 코란도 중고차를 생각하시는 것 자체가 가성비 위주로 차량을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꼭 코란도가 아니어도 된다면 르노의 QM5도 상당히 괜찮은 차량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나마 KG에 인수되어 쌍용이 회생하면서 코란도 역시 명맥을 잇게 되었는데, 전기차도 출시할 예정이니 차량을 구입하는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상품성 강화를 위해서 IACC, LKA, AEB, 안전 하차 경고, 안전거리 경고, 앞차 출발 경고, 후측방 접근 충돌 경고를 포함한 각종 안전장치와 내비게이션과 연동되어 고속도로에서 주행보조를 받을 수 있는 2.5 레벨 수준의 자율주행기술이 장착되었습니다.
특히 시승평가를 살펴보면 정숙성이나 승차감은 동급 경쟁차종보다 훨씬 더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부드러운 승차감이 강점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아이신 6단 미션은 개선되어야할 부분이 많은 것으로 보이니 차량을 구입하시기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란도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먼저 코란도는 현재 뷰티풀 코란도부터 이전에 뉴 스타일 코란도C, 더 뉴 코란도 스포츠, 뉴 코란도C, 코란도 투리스모등의 모델이 있으며 코란도 투리스모의 출시년도가 2013년이므로 그 이전의 모델들은 시세파악을 하지 않겠습니다.
먼저 가장 최근에 출시된 뷰티풀 코란도의 경우 약 2,000만원 전후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으며 뉴 스타일 코란도C는 1,500만원 전후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약 세대별로 500만원 정도의 가치가 차이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코란도 신차 가격표 확인하기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신차 대비 중고차의 가격이 어느정도인지를 판단하기 위해서 새로 차량을 구입할 때 얼마가 필요한지를 알아야합니다. 먼저 코란도는 1.5 가솔린 터보와 1.6 디젤엔진을 장착한 모델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1.5 가솔린 터보 모델의 경우 2,283 ~ 3,134만원으로 총 9개의 트림이 있으며 이는 4륜구동 옵션을 장착한 트림을 포함한 수치입니다. 1.6 디젤 모델은 2,286 ~ 3,329만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여기에 몇가지의 선택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뷰티풀 코란도 시세 확인하기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의 뷰티풀 코란도의 시세는 1,436 ~ 2,946만원이며 최저가격에 근접하는 매물들은 대개 출시년도인 2019년 연식의 매물들이 대량 등록되어 있으며 가격대가 높아질수록 차량을 구입한지 얼마 안된 매물들입니다.
따라서 누적주행거리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일단 연식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많이 발생하고 그 다음 차량의 트림, 선택옵션등의 여부에 따라서 시세에 변동이 생기게 됩니다. 아무쪼록 차량을 구입하시기전에 여러 매물을 비교해보시고 결정을 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