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ech

기아자동차에서 출시한 스포츠 세단 스팅어는 5도어 패스트백의 형태를 가진 차량입니다. G70과 후륜구동 플랫폼을 공유하며 전장은 쏘나타나 K5보다는 짧고 G70보다는 긴데, 이 때문에 실내공간이 좁은 G70보다는 조금 더 공간이 널널한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2020년 스팅어 마이스터라는 이름으로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되었는데 기존 스팅어의 디자인이 매우 완성도가 높아서 전체적인 틀은 거의 같은수준에서 미세한 변화를 준 것이 특징입니다. 휠이나 헤드램프의 디자인이 바뀐 것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최근 단종되어 버린 비운의 차량이기도 한데, 여전히 이 스팅어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아쉬워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어쨋거나 우리는 스팅어 중고차를 구입해서 차량을 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세를 잘 알아보시고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차량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실내는 기존과 크게 다를 것이 없으나 원래 8인치 내비게이션에서 10.25인치로 사이즈가 커지고 OTA방식을 지원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앰비언트 라이트가 확대적용되었으며 후측방 모니터링, 차선유지보조, 안전하차경고등 각종 안전사양도 추가적으로 장착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점은 엔진의 사양이 바뀌었는데, 2.0 터보 가솔린 엔진에서 2.5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변경되었고 이는 G80이나 GV80에 장착된 엔진과 완전히 똑같은 엔진입니다. 연비는 약 10.6 ~ 11.2 km/L 정도가 나온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스팅어 신차 견적내기

 

 

 

 
먼저 스팅어의 가격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5 가솔린 터보를 장착한 모델은 3,853 ~ 4,423만원인데, 이는 후륜구동 방식과 4륜구동 방식이 나뉘어져 있으므로 그에 따른 약간의 기본 스펙의 차이점을 살펴보셔야 겠습니다.
 
그리고 3.3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모델은 4,643 ~ 4,888만원이며 특이한 것이 2.5 모델과 3.3 모델의 판매량이 엇비슷한 수준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3.3 가솔린터보 엔진을 장착한 4륜구동 모델이 판매량이 2위인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팅어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이제 본론으로 돌아와서 스팅어 중고차 가격을 알아볼텐데, 먼저 중고차를 구입하실때에는 향후 세금과 같은 유지비용에 대한 큰 무리가 없다면 3.3 엔진을 장착한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기본 사양에 차이가 있음은 물론 장착된 옵션에서도 차이가 꽤 나는 편입니다.
 
시세는 3,000만원 중반대에서 4,000만원대까지 골고루 분포하고 있으며 이는 차량의 상태도 상태지만 풀옵션 여부등이 가장 큰 이유가 될 것 같습니다. 신차를 구입할 때 선택옵션의 품목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원하는 옵션이 있으면 포함여부를 잘 살펴보셔야겠습니다.

스팅어 중고차 시세 확인하기

 

 

 

 
스포츠세단의 특성상 아무래도 달리기 성능에 치중되어 있으므로 패밀리카로 사용하기에는 조금 애매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G70보다는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금 불편함을 감수한다면 아예 못쓸정도는 아닙니다.
 
게다가 3.3 터보엔진을 장착한 모델은 370마력 이상의 힘을 발휘하기 때문에 펀 드라이빙을 충분히 할 수 있으며 각종 옵션이 잘 추가되어 있는 중고차를 고르신다면 매우 마음에 드는 결정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4륜구동과 브레이크 튜닝이 된 차량을 추천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