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ech

우리는 일자리를 구하거나 잠시 짬이 나서 투잡을 하기 위하여 사람인, 잡코리아, 인크루트, 알바몬, 알바천국, 폼 등 같이 여러 구인, 구직 사이트를 이용을 많이 합니다. 예전에 인터넷이 많이 보편화 되기 전에는 가로수나, 벼룩시장 같은 지역 생활 신문을 통해서 일자리를 많이 구했는데, 대표적인 곳이 바로 벼룩시장과 가로수가가 있었습니다.
 
여러 지역 신문 중 벼룩시장은 중고물품을 사고 파는 시장의 한 종류에서 프리마켓의 뜻으로 생활 정보신문으로 시작되어 구인구직이나 부동산 매물 등의 많은 정보가 있었고, 각종 생활정보 및 만화 등을 연재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였지만, 인터넷 구인구직이 많아지면서 예전과 같은 모습을 찾기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벼룩시장은 지금도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으며, 예전처럼 지역 생활 신문으로 나오기도 하지만 인터넷사이트와 앱을 통하여 구인구직을 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벼룩시장의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pc에서 자주 사용하시는 검색창에 벼룩시장을 검색하시어, 지금은 파인드 잡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는 벼룩시장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구인/구직, 부동산, 자동차, 상품/서비스 목록이 있는데, 좌측상단에 구인, 구직을 클릭하시면, 각 지역의 상세, 업직종별, 테마별 등으로 나누어 검색이 가능하십니다.

구인구직 정보 찾아보기

 

 

 

 
지역상세 같은 경우에는 지역의 시, 도, 군, 동, 면 등으로 나누어 원하는 지역의 구인/구직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업 직종별로는 생산/기술/건설, 요리/서빙, 판매/매장관리, 운전/배달 등 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테마별 같은 경우는 아르바이트나 주부, 근무시간별 같은 형태로 나누어져 원하는 형태로 검색을 하시기 쉽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미리 자신의 이력서를 작성을 하여 올려 놓으면 구인을 하는 곳에서도 확인이 가능하여 빠른 일자리 찾기가 가능합니다. 앱같은 경우에는 스마트폰 구글 스토어에서 벼룩시장 구인구직을 검색하여 앱을 설치하시고, 앱을 실행합니다.

테마별 일자리 알아보기

 

 

 

 

벼룩시장 홈페이지와 비슷하게 지역별 일자리찾기, 업직종별 일자리찾기, 우리동네 근처 일자리 찾기, 믿고 찾는 브랜드 일자리등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거의 비슷한 형태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로그인을 해두면 언제 어디서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확인 가능 하며, 원하는 지역이나 직종이 저장되어 있어서 따로 검색을 안하셔도 구인이나 구직이 올라 오면 자동으로 검색하고 알람이 오니 더 간편하고 쉽게 이용하 실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타고난 재물이 있는 사람 외에는 보통 각자가 평생 먹고 살 수 있는 직업을 가지기를 원하고 그 직업에서 자신의 가치와 보람을 느끼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직업이 가지는 의미가 매우 큰데 자신에게 잘 맞는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롱런할 수 있는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업에 맞게 경험을 쌓고 커리어를 높이는 수많은 방법들을 고민하고 발전해 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가면서 삶의 질을 높이고 그 속에서 재미와 의미를 찾는 것이 자신에게 가장 알맞고 좋은 직업이라고 생각을 하며, 이런 생각으로 자신의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더 열심히 의미를 부여하며 살아가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라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