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아나운서가 있는 방송국으로 유명한 JTBC 뉴스룸, 불과 몇년전까지만하더라도 상당히 개념있고 원활한 진행으로 인기를 끌었던 뉴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최근 JTBC 뉴스룸은 조금 아쉬운 면이 많이 보이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여전히 인지도는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종편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시청률이 그렇게 높은 방송들이 없는 것이 특징이나 뉴스룸만큼은 어지간한 뉴스보다 시청률이 높게 나오는 것도 특징입니다.
하지만 본방을 챙겨볼 수 없는 사람들은 다시보기를 이용해서 JTBC 뉴스룸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정독하시면 누구나 쉽게 JTBC에서 방송하고 있는 뉴스를 시청하실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온에어 방송도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JTBC 뉴스룸의 홈페이지를 찾아야 하는데, 검색창에 위 이미지에 있는 예시와 같이 검색을 해주시면 바로 결과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시는 다음으로 했으나 네이버, 구글등 어느 검색창에서 하더라도 같은 결과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는 바로 현재 진행하고 있는 뉴스, 각종 이슈등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으며, 화면 하단으로 가면 기획, HOT등 다양한 분야의 인기 뉴스등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 최화단에서 글로 된 뉴스도 보실 수 있습니다.
JTBC 뉴스 시청하기
바로 위 이미지와 같은 뉴스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보통 이 곳에 있는 뉴스만 확인하더라도 최근에 발생한 이슈, 시사 문제등을 파악하는데에는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또한 SNS를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JTBC 뉴스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트위터등을 팔로우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유튜브도 운영중이기 때문에 구독을 해두시면 각종 실시간 뉴스를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본인의 관심사에 맞춘 동영상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JTBC 뉴스룸 온에어 같은 경우에는 홈페이지 상단 우측에 메뉴가 있습니다.
JTBC 뉴스룸 다시보기
한가지 단점이 있는데, KBS나 MBC, SBS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화질의 저하만 있을 뿐 실시간 방송 자체는 시청이 가능한데 JTBC는 무조건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야 시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앱으로 다운로드하시면 로그인없이 시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의 경우 구글 플레이, 아이폰 이용자는 앱스토어에서 JTBC라고 검색을 하시면 NOW, 뉴스등 다양한 앱을 보실 수 있고 앞에서 말씀드린 두가지의 앱이 실시간 방송보기를 지원하는 앱이므로 이용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회원가입을 해서 방송을 시청한다고 하더라도 화질이 그다지 좋지 못합니다. 특히 모니터를 이용해서 나름 큰 화면으로 방송을 시청하게 되면 소위 말하는 깍두기 현상이 많이 보이므로 상당히 거슬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다지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만 이럴땐 JTBC의 각종 방송을 모두 다시보기할 수 있는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화질의 저하 없이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의 경우 위 이미지를 참고해보시면 이해가 빠르겠으며 다시말씀드리지만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한가지 더 팁을 알려드리자면 본방송을 시청할 수 있으신 분들은 각종 방송의 편성표를 확인하여 시청 시간을 미리 보실 수 있습니다. JTBC 뉴스룸 홈페이지 우측 상단을 보시면 편성표라는 메뉴가 있고, 해당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위 이미지와 같이 팝업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해당 팝업메뉴에서 JTBC의 방송별 모든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본방송을 챙겨보시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뉴스뿐 아니라 JTBC에서 방송하는 예능, 시사, 다큐, 스포츠등 모든 방송의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