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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프린터, 복합기등은 물론 각종 전자기기등을 사용할 때에는 필수적으로 전용 드라이버 혹은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합니다. 특히 출력장치인 복합기나 프린터, 팩스기등의 경우 소모품교체시기, 잉크잔량등을 확인하기 위해서라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HP LaserJet P1102 모델같은 경우에도 공식적으로 배포하고 있는 드라이버 혹은 전용 통합소프트웨어를 설치하시면 각종 오류에 대한 안내나 소모품 교체시기, 남아있는 잉크등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그에 맞게 소모품구매시기를 결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HP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프린터 및 컴퓨터 주변 기기들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 통합 드라이버를 다운해서 설치하시면 한방에 해결됩니다. 이 통합드라이버를 설치해야 유지보수에도 용이하기 때문에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보시고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HP 공식 홈페이지 고객지원 메뉴에서는 각 프린터별 드라이버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끔 보유중인 프린터의 제품명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위 이미지로 설명할 수 있는데, 부분검색이 가능하므로 풀네임이 아닌 간략한 이름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프린터 제품명은 각 제품마다 고유한 이름이 있으므로 검색결과가 많아봐야 2~3가지에 그치기 때문에 본인이 필요로 하는 드라이버를 검색하기가 용이하므로 제가 한 것과 같이 제품명을 확인해서 검새을 해보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프린터 모델명 찾기

 

 

 

 
제품명은 보통 제품의 앞면 혹은 뒷면, 하단, 상단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이리저리 둘러보시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름은 바로 티가나기 때문에 금방 찾아서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 검색결과로 드라이버는 물론, 소프트웨어, 진단도구, 펌웨어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통합 소프트웨어를 추천드리는데, 이유는 위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각종 소모품 교체시기를 정확하게 알 수 있으며, 간단한 오류는 자체 진단으로 해결이 가능하며 프린터 이용에 필요한 드라이버도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기

 

 

 

 
HP LaserJet P1102 모델의 경우 현재까지 두번의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므로 펌웨어와 드라이버 파일만 다운로드 하시거나, 제일 상단에 있는 통합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가 포함된 버전을 다운로드 하시면 전용프로그램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도 가능합니다. 또한 프린터에 오류가 발생했는데 통합 소프트웨어로 해결이 안될 경우 유틸리티-진단도구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하시면 프린터에 문제가 있는 부분을 색출할 수 있습니다. 이후 이 오류에 대한 해결은 고객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각종 오류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통해서 상담을 받거나 오프라인으로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해결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출장서비스를 예약해서 원하는 날짜에 서비스기사님의 방문을 요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해당 고객지원센터에 대한 안내는 HP 공식 홈페이지 -> 고객지원 -> 고객지원 연락처 메뉴에서 가능하며 상담사와 실시간 상담도 가능하므로 오류를 발견하면 서비스센터 방문 전 꼭 상담을 받으시고 자체 해결이 가능한 것들은 굳이 방문하지 않고 해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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