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3사로 불리는 아우디에서 생산하는 A5는 쿠페형 디자인을 가진 스포트백 스타일의 자동차입니다.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완성도가 높으며 특히 최근에는 1세대 이후 풀체인지가 약 9년만에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나 디자인적인 부분은 1세대를 많이 계승했다는 편입니다. 풀체인지되면서 약간의 변화는 생겼으나 외부는 1세대와 비슷하고 인테리어는 A4 세단과 거의 같은 구성입니다. 또한 고성능 모델인 RS5도 현재 출시가 된 상태이며 아우디의 할인율을 감안해본다면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 참고로 아우디A5는 아우디A6와 같은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실상 같은 세단인데 스포츠 세단이 A6, 컴포트 세단이 A5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성능 부분에서는 A6가 아주 근소하게나마 상위 포지션이긴 하지만 큰 차이가 없고 실제로 가격 역시 큰 차이가 없다는 점을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눈여겨볼만한 부분은 바로 매트릭스 LED가 장착된 것으로 익히 아시는바와 같이 이 LED 헤드램프는 마주오는 차량의 위치를 감지하여 해당부분의 LED를 끄게됨으로써 내 시야에는 영향이 없으나 마주오는 차의 눈부심은 방지해주는 기술입니다.
그리고 A5는 총 세가지의 라인업이 있습니다. 스포트백, 쿠페, 카브리올레인데 쿠페와 스포트백의 경우 디자인적으로 큰 차이는 없으며 카브리올레 모델은 오픈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흔히 말하는 지붕열리는 차로 쿠페와 카브리올레는 2도어, 스포트백은 4도어입니다.
아우디 A5 신차 견적내기
현재 2021년형 모델들의 가격이 공개되어 있는데, 2.0 가솔린 스포트백의 경우 4,957 ~ 5,605만원이고 2.0 디젤 스포트백은 5,495만원, 2.0 가솔린 쿠페는 5,731만원, 2.0 가솔린 카브리올레는 6,488만원으로 판매중이니 구입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아우디는 보통 평상시 할인율이 평균 15%정도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즉, 위 가격에서 해당 할인율을 빼서 구입가격으로 계산하시면 되겠으며, 차량가액이 낮아짐으로 인해 취등록세도 조금이나마 작아진다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우디 A5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아무래도 연식이 오래되었다보니 세대별 가격차이가 꽤 큰편입니다. 독일 3사의 엔트리급 모델이라 그나마 감가율이 적다고는 하지만 어디까지나 수입차의 기준에서 그런 것이지 국산차인 경쟁차종들과 비교를 했을 때 감가율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달리말하면 신차를 구입하면 감가율이 높아 손해가 심하겠지만 중고로 구입할 경우 상당히 가성비가 우수해진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2세대 모델의 경우 중고가로 약 4,000만원대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1세대는 2,000만원대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실내디자인의 경우에는 모두 가죽시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베이지, 블랙, 브라운 세가지 컬러 중 하나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신차를 구입할 때 해당되는 사항이지만 중고로 구입할 때에도 실내의 인테리어 색상이 이런 것들이 있다 정도로 아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수입차답게 기본적으로 선택사양등을 추가할 수 없으므로 기본적인 트림에 따라 옵션이 갈라지는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즉, 길에 있는 모든 A5는 연식과 트림이 같다면 실내가 완벽하게 일치한다고 볼 수 있으므로 이 또한 구입할 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