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륜구동을 기반으로 하는 준대형 세단,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는 국내 시장에서 K7 하이브리드 및 그랜져 하이브리드와 경쟁하는 차종입니다. 현재 5세대 모델이 판매중에 있으며, 201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판매되고 있으며 3.5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 모델은 수입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국내에는 하이브리드 모델만 판매가 되고 있으며, 2.5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한 파워트레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대는 그랜져와 비슷한 수준이나 수입차의 특성이라고 볼 수 있는 옵션부분에서 상당히 빈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본차라는 인식만 빼면 토요타에서 판매하는 차량은 거의 대부분 괜찮은 편입니다. 특히 토요타의 완성된 하이브리드 기술은 연비가 상당히 좋게 나오고 캠리나 이 글에서 설명하는 아발론 역시 디자인적으로도 크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만약 이 아발론 중고차를 구입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꼭 하이브리드 모델을 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통풍시트는 당연히 없으며 뒷좌석 열선시트, 메모리시트 및 전동 트렁크등이 없고 내장재로 사용된 가죽 또한 인조가죽을 사용하게 되면서 그랜져와 많이 비교당하면서 까이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캠리보다 상위등급이기 때문에 주행성능은 물론 정숙성도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지속되면서 그야말로 판매량이 폭망하는 수준에 이르렀고, 이제껏 할인에 상당히 인색하면 토요타에서도 재고할인이나 무이자 할부와 같은 여러가지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판매량을 견인하고자 하지만 그렇게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아발론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신차의 가격은 2020년 4,673만원에서 2021년형으로 연식이 변경되었는데 4,702만원으로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사실 어떤 부분에서 어떤 것들이 변화했는지 전혀 모르겠는데 가격을 왜 올린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어쨋든 약 30만원 가까이 인상이 되었습니다.
여기에 아발론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입할 경우 토요타에서 롱라이프 엔진 오일 쿠폰을 증정하고 있으며 공통 프로모션으로 100만원의 주유권도 증정한다고 합니다. 만약 토요타의 차량을 3번째 재구매한다면 기존 혜택과 30만원의 주유권을 추가로 증정받을 수 있습니다.
아발론 하이브리드 중고차 시세 확인하기
기본적으로 판매량이 낮기 때문에 중고차를 구입하실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5세대 모델 구입은 조금 더 시간을 두셔야겠습니다. 불매운동의 여파 그리고 아발론 하이브리드 자체의 상품성등으로 인해 판매량이 낮아 중고차시장에서 매물이 찾기가 힘듭니다. 4세대 모델의 경우에는 약 2,000만원 전후로 구입이 가능하나 이는 구형모델이므로 안그래도 좋지 않은 상품성에 악평이 높은 4세대 모델이라면 굳이 이 돈을 주면서 구입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물론 신차로 구입하더라도 그랜져나 K7과 비교당하기 때문에 애매하긴 합니다.
적다보니 단점만 알려드린 것 같은데, 물론 아발론 하이브리드도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TNGA 플랫폼을 활용하여 무게중심을 하단에 배치하고, 주행성능을 끌어올린 모델이라는 평가가 많으므로 드라이빙 질감이 매우 우수할 것으로 예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토요타 모델 치고는 디자인이 상당히 진보적인데다가 특유의 남성적인 느낌까지 더해서 남성분들이 운전하시기에 상당히 괜찮은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기술이 접목되어 높은 연비를 기록하므로 경제성 또한 뛰어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