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아우디 역사상 가장 완벽한 디자인을 가졌다고 생각하는 아우디 A7입니다. 흔히 아우디를 조명깍는 장인이라고 하는데 그만큼 LED를 이용한 디자인 형성에 상당한 공을 들이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이는 결국 디자인의 완성도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A7뿐 아니라 A6와 A5등도 LED 헤드램프와 DRL등이 조합되면서 상당히 진보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A7의 경우 테일램프의 디자인이 상당히 뛰어난데 턴시그널을 이용해 화려하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드디어 대망의 아우디 A7을 소개해드리는데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디자인 부분에서 확실히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질적인 드림카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만큼 가격대 역시 아예 손에 넣지 못할정도도 아니면서 고성능에 완성도 높은 디자인까지 겸비한 아우디 A7 중고차를 구입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중인 A7의 라인업은 3.0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55TFSI, 3.0 디젤 엔진을 장착한 45TDI/50TDI가 있습니다. 또한 고성능 라인인 S라인의 S7도 존재하지만 이는 가격적인 면에서 상당히 높아지기 때문에 별도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각각의 가격은 55TFSI : 8,560만원, 45TDI : 7,832만원, 50TDI : 8,649만원, S7 : 1억338만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판매량은 순서대로 가솔린과 디젤 그리고 S7으로 이어지며 개인적으로 보기에도 45 TDI는 뭔가 아쉽고 55TFSI가 가장 가성비가 좋아보입니다.
A7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해당 차량의 특징은 A6보다는 차체가 크지만 실내공간에서의 차이는 미미한 수준이며, 사실상 A8과 비교될 것이 아니라 A6의 쿠페형 디자인으로 출시된 차량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스포츠백이라고도 불리며 A6와 플랫폼 공유는 물론 내부 인테리어도 비슷한점이 상당히 많습니다.
때문에 주행성능 또한 A6와 다를바가 없지만 A7에 사용되는 광폭타이어와 좌우로 넓어진 차폭등으로 인해 코너링이 조금 더 우수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그러나 차량이 A6보다 더 무겁기 때문에 전반적인 주행성능은 조금 더 안좋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7 중고차 시세 확인하기
중고차 가격의 경우 연식에 따라 가격편차가 좀 큰편입니다. 아무래도 차량의 기본 가격이 비싸므로 감가율이 같다고 하더라도 큰 폭으로 하락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1세대 모델의 경우 중고가로 약 4,000만원대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2세대 A7의 경우에는 약 7천만원대에서 구입할 수 있으므로 어느쪽이 더 가성비가 우수한지는 개인의 취향영역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디자인적으로 봤을 땐 신차가 더 좋겠으나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1세대가 더 매리트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디젤 3.0 엔진의 제원을 가져온 것으로 차량을 구입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위 제원표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디젤 모델의 경우 복합연비가 12.1km/L이므로 국산 중형차와 비슷한 수준의 연비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전폭, 전장, 전고등을 모두 파악할 수 있으므로 패밀리카로 겸해서 사용하실 분들은 차량의 크기도 어느정도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디젤이라고 하더라도 6기통 모델이기 때문에 진동과 소음은 상당히 잘 억제되어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