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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 있는 여러 택배 사업자 중 가장 규모가 큰 곳은 CJ대한통운 택배입니다. 규모의 경제가 실현가능한 택배산업의 특성상 인프라와 물류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CJ대한통운 택배가 우리가 필요로 하는 택배 예약 또는 택배 상세조회등을 쉽게할 수 있습니다. 롯데택배나 로젠택배, 한진택배등은 규모면에서나 편의성 면에서 대한통운과 비교할바가 아니며, 그나마 우체국택배정도만이 대한통운과 비슷하게 익일배송을 잘 지켜지고 상세하게 택배를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한통운은 배송이 느리다는 악평이 많은데, 아무래도 타 택배사 대비 물량이 많아 상대적으로 지연 배송 비율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건수가 많다는 것을 이유로 꼽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송이 느려 지금 내 택배가 어디쯤 왔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통해 대한통운 택배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택배별 서비스를 분류해놓고 있는 대한통운 택배는 각 서비스별로 조회되는 정보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가 필요한 택배조회는 일반적으로 당일택배 혹은 일반배송 물품들일 확률이 높으니 해당 물품이 어디있는지 조회하기 위해서 대한통운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셔야합니다.
 
CJ대한통운 택배 조회 서비스는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 상단 고객지원 -> 택배 조회란에서 운송장번호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운송장 번호를 모르신다면 물건을 구입한 구입처 또는 판매자에게 문의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대한통운 택배조회 하기

 

 

 

 
배송중인 물건의 상세조회를 위해서 운송장번호를 입력하시면 하단에서 위 이미지와 같은 배송중인 물건의 시간대별 위치 및 상태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옥천HUB, 곤지암HUB등 옥뮤다 삼각지대에 빠지지 않는 이상 보통 익일이면 배송이 도착하는 편입니다.
 
따라서 상세하게 조회를 해보시고 상품의 위치에 따라서 도착예정시간을 가늠해볼 수 있는데, 이또한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물동량에 따라서 배송이 빨라지거나 느려지는등 변동사항이 생길 수 있으니 배송 담당자의 연락처가 나오면 연락을 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대한통운 챗봇상담으로 위치 알아보기

 

 

 

 
만약 택배 배송관련 질문이 있다면 대한통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챗봇상담을 통해서 질문이 가능합니다. 자주하는 질문인 배송 예정시간, 상태, 도착예정시간등을 질문하시면 챗봇이 관련된 답변 또는 상담원 연결등을 도와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택배를 보내실 때 필요한 예약서비스 중  무인라커 예약서비스라고 있습니다. 대한통운 앱을 다운로드해서 근처에 있는 무인라커에 택배를 보관해두면 나중에 담당기사님께서 수거한뒤 배송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택배요금이 저렴하고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한통운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에 CJ대한통운 택배 앱을 다운로드해두시면 지속적으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의 주요 기능은 빠른 에약접수, 예약목록 확인, 배송조회, 알림, 검색등이 있으며 위에서 말씀드린 무인 라커 예약도 앱으로 가능합니다. 무인라커는 대한통운에서 지정하는 곳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보통 아파트단지내에 택배 수거함이 무인라커로 되어있는 경우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만 모든 곳에 있는 라커가 등록된 것은 아니니 주의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무인 라커를 이용하는 방법은 처음에는 좀 복잡한 것 같지만 한번 등록해둔 후 정상적으로 이용을 하고 나면 그 뒤에는 굳이 가이드를 읽지 않더라도 이용이 가능하므로 한번만 제대로 외워두시면 되겠습니다.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단계별로 무인 라커를 등록한 뒤 가까운 곳의 무인라커를 선택하고 택배를 예약합니다. 이후 무인 라커의 비어있는 공간을 선택해서 보낼 물건을 예약하면 됩니다. 이후 라커를 방문해서 택배보내기로 주소를 입력하고 대한통운 앱에서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라커가 열리니 안에 물건을 넣어두시면 끝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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