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절대적으로 없어서 안되는 것들 중에 자동차가 있습니다. 종류로 나누자면 1000cc이하의 가벼운 경차, 일반적인 승용차인 세단, 2인승의 세단형인 쿠페, 레저용 및 스포츠 실용차인 RV/SUV, 뒷자석과 트렁크의 구분이 없는 해치백, 그 외에 왜건, 컨버터블, 리무진, 밴, 트럭 등의 수 많은 차 종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특히 세단이 가장 많이 애용되고 있으며, 지붕을 고정하여 상자 꼴의 화물실을 갖춘 트럭을 통틀어 말하는 밴이나 지붕이 없는 짐을 싣기 위한 트럭을 이용한 운반이나 배달에 활용하는 차들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다음으로 카니발의 장점 바로 엄청나게 넓은 실내공간과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3열 좌석등입니다. 일단 카니발의 공간감은 누구나 아실테고, 허울뿐인 SUV의 3열 좌석과는 차원이 다른 거주공간을 보여줍니다. 물론 트렁크공간을 좀 포기해야하지만 어쨋든 3열에 사람을 태우고 장거리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카니발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과거에는 많이 이용을 하지 않고 제한적인 차종이 RV/SUV 차량이었지만,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단순 이동 수단이 아닌 세단 차량보다는 크고 넓은 적재함과 여러사람이 같이 탈 수 있고 캠핑이나 야외활동에 유리한, 활용도가 좋은 RV/SUV 차량의 인기가 아주 많아지고 추세입니다.
SUV차량은 스포츠 활동을 위해 설계한 4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다양한 용도로 만들어진 차량이라서, 비포장 도로나 흙길같은 거친 땅을 거침없이 주행이 가능하고 기본적으로 차체가 높게 설계되어, 넉넉한 적재함을 가지므로서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니발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거기에 비해 RV차량은 세단의 편안한 승차감과 밴의 여유로운 적재공간과 많은 좌석을 활용하여 많은 인원과 짐을 같이 이동할 수 있는 세단과 밴의 장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가족용 레져 차량이라 보시면 됩니다. 다만 SUV나 RV가 겹치는 부분이 많고 목적과 편의성의 차이가 크지 않아서 굳이 구분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리 나라에서 대표적인 RV차량인 국민 아빠 차로 불리는 기아자동차의 카니발 중고차 가격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3세대의 올 뉴 카니발은 지금 현재 가장 활발하게 운행 중이고 어딜 가든 가장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모델로 중고차 시장에서도 가장 매물이 많기도 하고 그 만큼 수요도 많은 차량입니다.
카니발 중고차 시세 확인하기
카니발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기전에 종류와 스펙 가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2014~2018 올 뉴 카니발 3세대는 2.2디젤 리무진 7인승, 2.2디젤 9인승, 2.2디젤 11인승, 3.3가솔린 리무진 7인승, 3.3가솔린 9인승, 3.3가솔린 11인승으로 출고 되었으며, 등급으로 디럭스,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3가지 등급으로 나누어집니다.
신차가격기준 최저 2800만원에서 최고 4000만원까지 옵션별로 가격의 변동이 있습니다. 중고차는 연식, 주행거리, 옵션, 색상, 사고유무등의 여러 조건에 의해 가격이 천차 만별로 변하기 때문에 이 점을 생각 하시고 보통 신차구매 후 년 단위로 가격이 10% 씩 빠지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어느 정도 가격을 알 수 있지만 위에서 이야기 드렸듯이 중고차는 사고유무와 연식 등의 영향을 많이 받기에 정확한 금액을 말씀 드릴 수가 없으므로 중고사이트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적정가격을 확인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기아자동차 카니발 같은 경우에는 일명 ‘타다 금지법’이 통과되어 올 봄을 기준으로 타다 운용차량인 카니발 1500대정도가 중고시장에 쏟아지면서 카니발 차량 다수의 매물이 발생되면서 4월에 카니발 중고차 시세가 전월 대비 -4.6% 떨어 졌으며, 거기에 더해서 올 하반기에 4세대 카니발 풀체인지가 나오므로서 7월에 전월 대비–6.3%로 더 크게 가격이 하락되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차량의 풀체인지 및 사회현상에 의해 기아자동차의 카니발 중고차 시세가 많이 하락하므로서 그 동안 눈 여겨 보셨던 분들께서는 여러 상황을 따져보시고 실속있는 카니발 중고차 구매를 고려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