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년에 출시된 렉서스RX는 현재 국내에서 450h와 350모델 두종류가 판매중에 있습니다. 제원은 준대형에 해당하고 프리미엄브랜드 인 만큼 내외관에 고급스러움이 많은 차량입니다. 또한 일반 SUV가 아닌 크로스오버 형태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마 고급형 크로스오버 SUV라는 차종을 처음 출시하고 시장을 개척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현재 4세대가 판매중이므로 여지껏 3번의 세대변경이 있었으며 주기는 약 7년정도로 알려져 있으니 아마 2년이내에는 세대변경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렉서스의 장점에 대해서는 지난 글에서 많이 설명했지만 SUV치고는 하이브리드이기 때문에 상당히 준수한 연비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차의 급 또한 준대형 프리미엄 SUV이기 때문에 실내 거주공간은 물론 트렁크 적재 공간까지 매우 넉넉하므로 사실상 패밀리카의 용도로 매우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4세대 모델이 2016년에 들어왔으며 페이스리프트는 작년 2월19일(2020년)에 출시되었으며 롱바디 모델도 그해 3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이때 변경된 점은 렉서스 세이프티 플러스 2.0이 장착된 것과 터치스크린이 새롭게 적용된 것 입니다.
또한 스핀들그릴이 조금 더 공격적으로 변하면서 렉서스의 새로운 패밀리룩을 잘 계승했다는 평가가 있으나 한체급 아래에 포진하고 있는 NX와 디자인이 비슷하다는 부정적인 평가도 나오고 있습니다.
렉서스 450h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중고차는 대부분 페이스리프트 전의 모델들이 거래가 되고 있었으며, 출시 시기를 살펴보면 아직 1년이 채 되지 않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그래도 신차의 가격을 생각해보면 중고차의 시세는 좀 많이 낮은편이라 중고가 방어가 좋지는 않았습니다.
대략적인 시세는 약 5천만원 전후반으로 형성되어 있었으며, 이는 주행거리나 연식에 따라 달라지는 면이 있으며 렉서스는 차량의 내구성이 좋은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어지간히 오래된 것을 구입하지 않는 이상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렉서스 450h 중고차 시세 확인하기
이제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옵션들을 살펴볼텐데, ECM룸미러와 가죽시트, 전동시트 및 각 좌석별로 통풍시트 및 열선시트가 장착되어 있고 안전옵션도 꽤 많이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이전세대인 것을 감안한다면 프리미엄급에 맞는 옵션을 장착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편의사양은 파워트렁크, 스마트키, 버튼시동, 헤드업디스플레이등이 있었는데 사실 이정도만 하더라도 주행을 할 때 불편한점은 전혀 없으며 오히려 타 차량들에 비해서는 훨씬 더 편하게 주행이 가능하다고 봐야겠습니다.
렉서스 RX450h 신차 견적내기
현재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된 모델은 3.5와 3.5 하이브리드모델인데, 여기서 3.5 하이브리드 모델이 450h입니다.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3.5가솔린 엔진 모델도 판매량이 2위인 것을 보면 골고루 판매량이 높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신차의 가격대는 약 8천만원에서 후반대까지 되어있으며 개인적으로 450h F 스포츠 모델이 디자인적으로 보나 가성비로 보나 가장 맘에 든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이그제큐티브에 이어 3위의 판매량에 랭크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실내도 살펴보시면 딱히 미래지향적인 인테리어는 아니지만 그래도 고급스러움을 나름 잘 표현한 것으로 보이며, 사실 기어봉이 아닌 버튼 혹은 다이얼식 기어였다면 더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러나 이건 호불호의 영역이므로... 그리고 좀 아쉬운 것이 내비게이션의 위치인데 전체적으로 센터페시아가 SUV치고는 낮아보이는 느낌이 드는데 차량의 성향상 고성능 모델이라서 그런걸 수도 있지만 이런 아쉬운 부분들이 조금씩 있다는 점이 저에게는 단점으로 작용했으나 구입은 구입예정자께서 잘 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