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ech

국내에서 판매중인 경차 중 한 모델인 스파크는 이전에 있던 마티즈를 계승한 모델입니다. 현재 4세대 모델이 판매중이며 이는 2015년부터 풀체인지가 한번도 되지 않았다는 사실입니다. 약 6년의 시간이 흘렀으므로 2~3세대의 교체주기를 볼 때 곧 풀체인지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전륜구동을 기반으로 하며 경차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열선 핸들, 오토 에어컨, 하이패스 룸미러등의 옵션이 추가되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각종 악세서리를 옵션으로 선택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스파크는 국내 경차 시장을 석권했던 경험이 있던 차량인만큼 내구성 및 성능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을겁니다. 다만 쉐보레에서 RV 및 SUV를 제외한 모든 차종을 단종시키면서 스파크 역시 단종이 되었는데, 이 때문에 향후 얼마간의 시간이 지난 후 수리에 난항을 겪을 가능성도 있으니 스파크 중고차를 구매하실 분들께서는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또한 2018년 페이스리프트가 된 이력이 있는데 전체적으로 디자인의 변경은 그릴과 앞범퍼, 옵션의 추가등이 있으며 기존보다 가격이 약 20만원정도 인하된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러나 최하위트림인 LS등급은 파워윈도우가 없습니다.
 
이는 원가절감에 의해 발생한 것으로 이 일이 있은 후 스파크의 판매량이 꽤 많이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따라서 해당 차량을 구입하실 분들은 LS등급을 중고로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으며 그 윗등급을 구매하시는 것이 합리적이겠습니다.

스파크 견적내기

 

 

 

 
이제 스파크 중고차 시세가 적당한지 알아보기 위해서 먼저 신차의 가격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파크는 상당히 많은 트림이 존재하며 이는 총 14개로 세분화 되어있습니다. 가격대는 977 ~ 1,487만원까지 다양하게 책정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트림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옵션장난을 많이 해놨다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중고차를 구입할 때에도 상당히 많은 부분을 알아봐야한다는 뜻이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트림은 LT모델 또는 프리미어트림입니다.

스파크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이제 스파크 중고차의 시세를 알아볼텐데, 먼저 중고차는 연식이나 누적주행거리, 옵션등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진다는 점을 참고하시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싸고 좋은차는 없다고 생각하시고 구입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략적으로 시세는 500 ~ 900만원대에 분포하고 있으며 경차는 감가가 잘 진행되지 않는 차종이므로 페이스리프트 이후의 모델들은 신차의 가격보다 200~300만원 정도 인하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연식별 가격을 모두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스파크 중고차 시세 확인하기

 
전체적으로 상품성이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는 쉐보레의 차량이지만 여전히 수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리트가 있습니다. LPG를 사용하는 수동 변속기 스파크의 연비는 모두들 잘 알고 계시는 것처럼 상당히 경제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 2022년부터는 스파크가 단종되고 CUV가 새로 출시된다고 하니 신차를 구입하시는 것은 한번 더 고려해보시기 바라며, 감가가 심하지는 않더라도 이는 나중에 되팔때에도 제값을 받을 수 있다는 뜻으로 해석하고 중고차를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