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ech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십 모델로 기존의 오피러스를 대체할 목적으로 개발된 차량이 K9입니다. 후륜구동 또는 4륜구동을 기반으로 하며 2012년 최초 출시가 되어 현재 2세대 모델이 2018년 4월부터 판매가 지속되고 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최초 출시당시 상당히 진보적인 디자인으로 주목을 끈바가 있는데, 특히 후면 램프의 디자인이 벤틀리와 비슷하다는 말도 있었을 정도로 고급스럽지만 이전에는 잘 없었던 그런 디자인을 채용한 차량입니다.
 
일단 차량의 등급 자체는 제네시스 G80과 비슷하지만 가격대가 비슷할 뿐 실제로는 G90과 같은 플래그십 모델입니다. 물론 제네시스에 비해서는 확실히 인지도도 그렇고 고급스러움 역시 모자란 부분이 많기는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형차이기 때문에 K9 중고차 시세는 감가가 심한편이기 때문에 가성비로 대형차를 구입하려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고급 대형차들은 보통 외관도 중요하긴 하지만 실내가 더욱 더 중요한데, K9는 이런부분들도 충분히 고급차로 분류될 정도입니다. 베이직을 베이스로 하는 인테리어는 큼지막한 내비게이션과 곳곳에 우드트림이 사용되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G90과 비슷한 인테리어를 하고 있으므로 K9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이 없다는 것이 다소 단점으로 작용할 수는 있습니다. K9의 경쟁차종은 E클래스나 5시리즈등 각 경쟁사의 플래그십 모델이 아닌 엔트리급 모델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K9 신차 가격표 알아보기

 

 

 

 
먼저 K9에는 총 세가지의 엔진이 장착되어 출고됩니다. 3.3 가솔린 터보와 3.8 가솔린, 5.0 가솔린 엔진이며 이 중에서 가장 대중적인 모델은 3.8 가솔린 모델입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판매량 1, 2, 3위가 모데 3.8 가솔린 트림입니다.
 
가격은 3.3 가솔린 터보 6,577 ~ 8,122만원, 3.8 가솔린 5,478 ~ 7,642만원, 5.0 가솔린 9,232만원입니다. 특히 마지막 트림은 단일 모델로 구성되어 있으며 나머지 두개의 모델은 여러가지의 트림으로 세분화되어 있으므로 옵션등의 유무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K9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중고차를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한 방법은 바로 3~4년정도 된 연식의 모델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국내에서는 엔진 계통의 부품을 5년동안 보증하고 있기 때문에 소모품의 보증기간은 종료되었더라도 아직 엔진계통이 잔존해있는 3~4년정도 된 모델이 가장 가성비가 우수합니다.
 
K9도 별반 다르지 않은데, 위에서 보여지는 모델 중 제일 상단에 있는 모델은 약 4년이 지났으며 감가율은 50%이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차량들을 구입하시면 추후 엔진계통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큰 비용없이 수리가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K9 중고차 시세 확인하기

 

 

 

 
현재 확인되는 K9의 시세는 가장 최근에 출시된 더 K9을 기준으로 3,701 ~ 7,419만원입니다. 이 가격에는 거의 신차에 준하는 차량도 있을 것이며 출시 초기에 구입해 중고차로 등록된 모델도 있을테니 어느정도 시세만 가늠하는 자료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4천만원대정도면 괜찮은 K9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고차라는 것이 누적주행거리나 구입당시의 트림, 선택옵션을 추가한 항목등에 따라서 시세가 변동할 수 있으므로 가장 정확한 것은 여러가지의 차량을 비교하면서 구입을 하시는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