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해드릴 차량은 아빠들의 자동차 혹은 국민SUV 쏘렌토입니다. 2002년부터 출시된 쏘렌토는 현재 4세대 MQ4가 출시되었으며 2020년부터 판매가 시작되었으므로 아주 최근에 세대변경이 이뤄진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출시가 되면서 출고대기시간이 상당히 오래걸리는 것으로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MQ4 쏘렌토의 경우에는 이런저런 결함이 많아서 머플러에 구멍을 뚫거나 하는 일이 발생하긴 했으나 여전히 판매량이 상위권에 있습니다.
저도 최근 쏘렌토 하이브리드 중고차를 구입해서 타고 있는데, 봄이나 가을철 실외온도가 약 22~24도일경우 시내기준 평균 연비 18km/L 이상이 나옵니다. 디젤모델이나 가솔린 모델도 좋지만 쏘렌토 중고차를 구입하실 생각이 있으신 분 중 여유가 있다면 하이브리드 모델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쏘렌토의 차별점은 바로 실내입니다. 특히 싼타페와 형제차이므로 항상 비교를 당하는데 개인적으로 싼타페와 쏘렌토의 차이는 바로 실내에서 오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실제 싼타페와 비교했을 때 실내공간에서도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겉으로 보이는 익스테리어는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지만 실내의 경우에는 누구나 고급스럽고 넓은 것을 원하기 때문에 쏘렌토가 더 우위에 있는 것 같습니다. 2열 레그룸은 물론 트렁크 공간도 상당히 넓은 편에속하므로 패밀리카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쏘렌토 신차 견적내기
또한 이번에 출시된 4세대 쏘렌토 MQ4의 경우에 아직 중고차로 구입하기엔 약간의 시기상조인 느낌이 있으나 그래도 신차를 구입하는 것 보다는 가성비가 있으므로 매리트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각지고 남성적인 디자인입니다.
다만 신차로 쏘렌토를 구입할 경우에는 하나의 라인업내에 존재하는 트림이 너무 많으므로 상당히 헷갈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원하는 옵션이 포함된 사양을 눈여겨 보시고 선택옵션들을 추가하신 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쏘렌토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일단 쏘렌토의 라인업은 2.5 가솔린 터보와 2.2 디젤, 1.6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으며 이 세가지의 라인업내에 인승별로 트림을 모두 세분화하면 약 10개 이상의 트림이 존재합니다. 즉,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 그래비티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2.5 가솔린 터보 모델의 경우 2,925 ~ 3,956만원, 2.2 디젤의 경우 3,024 ~ 3,956만원,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3,534 ~ 4,231만원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고 여기에 추가옵션들을 선택하시면 실제 구입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쏘렌토 중고차 시세 확인하기
아무래도 SUV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판매량은 디젤 모델이 더 많은 듯 하며,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도 간간히 보입니다. 아마 유류비의 영향으로 인해 가솔린 터보 모델은 중고차 매물에서 잘 보이지 않았으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쏘렌토 중고차 가격 및 시세표는 약 3,000 ~ 4,000만원대에서 형성되어 있고 풀옵션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에는 4,000만원을 훌쩍넘어갑니다. 이 경우 신차를 구입하는 것보다 가성비가 안좋을 수 있으니 차량을 구입하시는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