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몇년전까지만하더라도 국민차로 사랑받았던 현대자동차의 쏘나타는 1985년부터 판매가 되어 단 한번도 단종이 된 적이 없이 8세대까지 출시가 된 모델입니다. 전륜구동을 기반으로 하는 중형 세단에 넓은 실내공간으로 여전히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K5에 밀려서 판매량이 많이 감소하기는 했으나 여전히 외관 디자인의 호불호가 심하게 갈려서 나타난 현상으로 보이며 페이스리프트 혹은 풀체인지 때 디자인적으로만 잘 보완한다면 아마 다시 K5의 판매량을 추월할 수 있을듯 합니다.
아 얼마전 쏘나타 디 엣지가 새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디자인은 물론 상품성이 엄청나게 개선된 것이 특징인데 디자인은 여전히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전작인 메기보다는 훨씬 낫다는 평입니다. 물론 중고차로 구입하기에는 다소 부담이 되겠지만 신형과의 상품성차이 때문에 쏘나타 중고차를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듯 합니다.
많이 팔리는 차량들은 다 이유가 있습니다. 쏘나타같은 경우에는 패밀라카로 사용하기에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풍부한 옵션과 넓은 실내공간 그리고 트렁크 적재용량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데, 세대변경을 거치면서 지속적으로 상품성이 강화되었습니다.
혹평을 받은 YF쏘나타는 그다지 추천드리지 못하겠지만 출시된지 약 8년이 다 되어가는 LF쏘나타 이후의 모델들은 모두 하체보강과 실내공간의 광활함으로 중고차로 구입하기에도 전혀 손색이 없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 모델들입니다.
쏘나타 신차 견적내기
쏘나타는 현재 8세대 DN8이라는 이름으로 판매가 되고 있으며 최근 센슈어스 라인업의 가성비가 좋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판매량이 급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신차로 구입할 경우에는 쏘나타의 라인업은 1.6 터보, 센슈어스, 2.5 터보, 2.0 하이브리드, LPG 모델이 있습니다.
가장 인기가 좋은 센슈어스의 경우 2,547 ~ 3,318만원이며 하이브리드 2,881 ~ 3,635만원, 2.5 터보 3,074 ~ 3,645만원, 1.6 터보 2,649 ~ 3,400만원, LPG 2,611 ~ 3,323만원입니다. 타 차량들과는 다르게 LPG모델의 가성비가 그다지 좋지 못한 듯 합니다.
쏘나타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개인적으로 쏘나타의 가장 가성비가 좋은 트림은 센슈어스, 그리고 하이브리드 정도입니다. 특히 현대자동차의 하이브리드 기술은 발전이 많이 되어 이전에 YF쏘나타 하이브리드 때와는 차원이 다른 수준이니 한번쯤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쏠라루프라는 것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이 옵션을 장착할 경우 연간 최대 1,300km를 더 주행할 수 있는 전기를 생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은 옵션의 가격이 120만원수준으로 비싼편이라 있다는 것 정도만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쏘나타 중고차 시세 확인하기
기본적으로 판매량이 항상 상위권에 있는 모델이 쏘나타이기 때문에 중고차시장에서도 차량을 상당히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매물대가 풍부하면 구입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시세왜곡이 적어지므로 합리적으로 차량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쏘나타 중고차 가격은 트림이나 라인업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략적으로 2,000 ~ 3,000만원에서 형성되고 있다고 보시면 되겠으며 이 시세표같은 경우에는 차량의 상태 혹은 누적주행거리등이 복합적으로 산술되어 결정된 가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