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ech

최근들어 광고를 많이 하는 통에 좀 유명해지긴 했으나, 실상 예전부터 운영을 하던 부동산 중개 플랫폼 중 하나인 다방은 2013년 스테이션3라는 곳에서 출시한 부동산앱니다. 직방과는 비슷한 이름이라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은데 서비스의 내용이 다른 곳입니다. 직방은 중개인을 거치지 않고 집주인과 직접 다이렉트로 연결을 주선하는 곳이고 다방은 어느 부동산플랫폼과 마찬가지로 공인중개사가 있고 그 사이에서 중개를 해주는 매물을 알아보고 구입하거나 임대하는등의 정보를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따라서 네이버 부동산이나 다음 부동산과 같이 부동산(아파트, 주택 등)과 토지, 경매 매물을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분양일정에 대해서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방의 특징은 사실 원룸이나 투룸의 중개에 있는데 매도인 또는 임대인과 다이렉트로 거래를 할 수 있다는 것이 다방 부동산의 장점입니다.
 
 
 
 
네이버 부동산이나 다음 부동산, 국민은행 부동산등과 달리 다방은 원룸이나 오피스텔과 같은 소형 주택 위주로 거래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으며, 공격적인 마케팅과 협찬등으로 인해 직방보다는 다방의 영향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따라서 직방보다는 다방을 이용하시고, 원룸이나 오피스텔이 아닌 아파트나 빌라, 주택등의 매물을 찾으신다면 네이버 부동산이나 부동산114, 국민은행 부동산, 다음부동산등 다양한 부동산 중개 플랫폼을 활용해서 물건을 찾아봐야 합니다.

다방 부동산 매물 찾아보기

 

 

 

 
네이버 부동산과 같은 대형 플랫폼들의 경우 허위매물 근절에 대한 의지를 내비치고 이에 철퇴를 가하는등 지속적인 단속으로 허위매물이 거의 잡혔다고 할 수준이 되었지만 상대적으로 매물이 부족한 다방의 입장에서 생각해본다면 눈치가 빠른 분들은 이미 아실겁니다.
 
바로 허위매물이 꽤 있다는 것인데, 이 허위매물이라는 것이 없다고 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좀전에 혹은 며칠전 계약이 되어 판매가 되었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다른 매물로 눈을 돌리게 하는 이른바 허위매물로 유도를 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부동산 매물 확인해보기

 

 

 

 
이런 현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다방측의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부분인데, 업계 후발주자인데다가 점유율 면에서도 많이 밀리는 형국인 다방에서 철퇴를 가하지 않는 것은 부동산 중개의 특성상 매물이 부족하면 사람들이 찾지를 않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다방 홈페이지에서 부동산 매물을 알아보는 와중에 연락을 했는데 이미 계약이 되었다고 다른 매물로 유도한다면 가차없이 버리고 다른 매물을 직접 찾아보는 식으로 행동해야 합니다. 게다가 첫번째로 노출된 상품들의 대부분은 허위매물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검색을 통해서 다방을 찾으셨다면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원하는 동네 혹은 주거의 형태(원룸, 오피스텔, 아파트등)를 검색해서 찾아볼 수 있으며 아이피주소를 기준으로 본인의 근처 매물들을 알아서 보여주게 됩니다.(주소지를 검색하면 해당주소를 보여줍니다.)
 
또는 아래쪽에 있는 쉬운방찾기에서 본인이 원하는 테마의 방을 한번에 찾아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월세나 관리비가 저렴한 매물 또는 보증금이 적거나 반려동물이 가능한, 옥탑방, 2억이하의 전세매물등을 찾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방 홈페이지 이용해보기

 

 

 

 
또한 분양에 관한 일정 및 모집 중인 아파트등을 찾아볼 수 있는데 이는 홈페이지 최 하단쪽에 자리하고 있으니 직접 찾아보시면 되겠으며 이 정보를 잘 활용해서 추후 청약을 도전해보는 것도 집을 마련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방에서 자체적으로 허위매물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있는 것인지 부동산 가이드를 별도로 신설하여 제공하고 있는데 이 중에서 허위매물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과 나에게 맞는 방 찾는 방법, 아파트 청약 한번에보는 방법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여겨 봐야 할 부분은 바로 다방 홈페이지 내에 있는 부동산 상식 메뉴인데, 여기서 알아두면 좋은 부동산용어부터 시작해서 임대차 계약서 작성하는 방법, 19~34세 청년층의 주거 지원 정책등을 한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을 구할 때 꼭 확인해야하는 체크리스트등을 제공하고 있으니 그대로 출력해서 사용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한번 들어가면 최소 2년은 살고 나오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입주전 꼭 제대로 된 방을 찾는 것이 중요하므로 이런 부분에도 신경을 쓰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