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혹은 비즈니스용 프린터, 복합기등을 판매하고 있는 HP에서는 공식홈페이지를 별도로 운영하며 고객들이 필요한 드라이버 파일 또는 각종 프린터, 컴퓨터, 노트북, 복합기등의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고객센터의 경우에는 외주로 운영되어 호불호가 많지만 웹으로 운영되고 있는 공식홈페이지 내의 고객센터의 경우 본인이 해결하고자 하는 오류 또는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위한 프린터의 모델명을 정확하게 알 고 있으면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작성한 내용을 토대로 HP 홈페이지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 드라이버 또는 스캐너, 팩스등 다양한 제품군의 모든 드라이버를 내려받을 수 있으므로 참고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HP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고객지원-> 제품별지원 또는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등을 이용해서 본인이 원하는 해결방법 또는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는 검색을 통하시거나 문단 처음에 있는 링크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프린터, 노트북, 데스크탑, 기타 제품군으로 분류되어 통합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프린터 모델명을 필수적으로 기억해야하니 프린터의 옆면, 앞면, 뒷면등을 확인해서 모델명을 적어두시면 됩니다.
모델명 검색해서 찾기
이 글에서 찾아볼 프린터는 HP OFFICEJET 7110 이라는 프린터의 통합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프린터를 사용중이며 자주 사용하신다면 통합소프트웨어를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린터 드라이버만 설치할 경우 문서나 이미지등을 프린터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으나, 잉크나 롤러등 소모품류의 교체시기를 정확히 알 수 없으며, 프린터에 장착되어 있는 잉크의 잔량도 확인할 수 없으므로 이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통합소프트웨어를 추천드립니다.
드라이버 선택해서 다운로드하기
제일 상단에 있는 것이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는 통합 소프트웨어로 이 파일을 설치하시면 각종 유틸리티 및 펌웨어 업데이트, 드라이버등을 한번에 설치할 수 있으며 개별적으로 설치하길 원하시는 분들의 경우 두번째란에 있는 기본 드라이버만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설치부터 사용까지는 기본적인 프로그램과 동일하며, 프린터내에서 발생하는 오류들은 같은 페이지 내 상단에 있는 진단도구, 고객지원등을 통해서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종이걸림, 잉크없음, 롤러불량등의 이유가 많으니 해당 부분을 먼저 살펴보시고 이후 필요한 검색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